[뉴질랜드 어학연수] 비용 및 시기 정하기

# 비용

가장 중요한 비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6개월 기준으로 예상 비용을 잡아보았습니다.

학비: 6720불
홈스테이: 6480불
생활비: 2400불
보험료: 150불
학생비자: 270불
왕복 항공권: 1500불
----------------
합계: 17520불

직접 본인의 상황에 맞게 비용을 예상할 수 있는 계산기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어학원 등록을 장기(약 6개월 이상)로 등록하면 보통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학원마다 다르지만 특정한 기간에 학비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유학원이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최신 정보를 잘 파악한다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겠습니다.

상반기에 어학연수를 갈 예정이라면 새해가 오기 전 (출국 전년도 10~12월 이전)에 미리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등록해야 학비 인상 전 학비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시기 정하기

뉴질랜드에서는 부활절과 크리스마스는 설날과 추석 같은 존재입니다.

부활절은 매년 날짜가 달라집니다. 대략 3월 말부터 4월 중순 사이이고, 금요일(Good Friday)부터 시작해서 월요일(Easter Monday)까지 공휴일입니다.

크리스마스는 알죠? 12월 25일입니다. 크리스마스를 시작으로 1월 초순 또는 중순까지 휴가를 많이 갑니다.

어학원(몇몇 어학원 제외) 또한 약 2~3주 동안 방학을 가집니다.

더불어 뉴질랜드 초중고 여름방학(한국은 겨울방학)은 12월~1월 말까지, 대학은 보통 11월 말부터 2월 말까지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어학연수를 가야 한다면 방학이 없는 어학원을 등록해야겠습니다.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즐기지 않는다면 뉴질랜드는 여름이 좋습니다. 1월 초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General English 코스는 매주 월요일마다 시작합니다. 월요일이 공휴일이라면 화요일부터 시작합니다.

공휴일에는 수업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등록한 기간 안에 공휴일이 총 3번 있다면 3일 치에 대한 학비를 손해 보는 겁니다. 계획을 세울 때 공휴일을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크리스마스 때 가지는 어학원 방학은 예외입니다.

 

뉴질랜드 공휴일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