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신상 호텔 리스트
최근에 오픈한 호텔을 찾는다면 살펴보세요

소개(about)






안녕하세요. 상식닷컴 상식이(nickname)입니다.
잡다한 정보와 데이터를 좋아합니다.
매일 전 세계 다양한 잡식 정보를 재밌게 습득하고 저장하고 있습니다.
2017년 8월 홍콩과 마카오 자유여행 계획을 하기 위해서 온라인으로 다양한 정보를 보면서 세우다가 너무 노동과 시간 소비가 많다는 걸 파악했습니다.
그 이후 2019년 9월 태국 여행을 가기 위해서 매일 넘치는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기쁘면서도 고통이 있었습니다.
이런 고통을 줄이고 남들에게도 정보를 제공하면 어떨까 해서 여행지 정보를 저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보를 최대한 간략하게 넣고 싶지만 구글 검색 SEO가 작동하려면 내용을 길게 넣어야 하는 고통이 있지요. SEO 신경 쓰지 않고 글 적습니다.
여행지만 넣으니 지겨워서 여행과 연결이 되는 다양한 세계 정보도 함께 저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주제는 여행, 맛집, 상식, 푸드, 인물, 사진, 코딩, 영어, 주식, 대학, 역사, 전 세계 생활비, 유학&이민까지 대충 구축을 해두었습니다.
구축만 되었지 데이터는 아직 부족합니다.
추가로 학교, 호텔, 건강, 직업, 브랜드를 넣을 예정입니다.
주제가 뚝딱 생각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아서 샤워를 하는 동안이나 가든에서 삽집을 하면서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참고해서 천천히 추가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함께 세상 잡다한 정보 수집을 하고 싶은 분이 있다면 연락을 주세요.

웹과 앱 개발 노가다와 삽질은 직접 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개발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고 사람들을 상담하고 서류 작업해주는 사람이였습니다.
작업해주는 서류가 고객의 인생이랑 연결이 되어서 결과가 좋게 나오지 않을 때마다 저의 멘탈로는 감당하기 힘들어서 업무를 중단했습니다.
결제 & 리워드 시스템 비즈니스를 하고 싶어서 개발자를 찾아서 진행을 했지만 예상과 달리 진행이 느리고 파트너사와 계약이 쉽게 진행이 되지 않아 직접 개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통합 온라인 신청서 시스템를 만들고 싶어서 개발을 시작했습니다만 문제는 또 있었죠. 어떤 비즈니스라도 개발은 혼자 우선 대충 해도 작동은 하니 문제는 없지만 마케팅과 세일즈를 해야 하지요. 사람들을 만나서 완벽하게 계약을 해야 하는 것이 어렵고 귀찮은 일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결국 나는 오직 사람을 상대하지 않는 일을 해야겠다고 결심을 했습니다.
사람 상대하는 일을 절대 하면 안 되는데 요즘 들어서 하고 싶은 욕망이 생겨서 이래저래 알아보고 있는데 다시 마음을 잡아야겠습니다.

처음에는 Java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웹개발은 PHP로 하면 빠르게 할 수 있다고 해서 Laravel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Javascript를 자동으로 배우게 됩니다.
여행지도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기 위해서 Java 공부를 하면서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아이폰 앱 개발을 Xcode를 습득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폰 앱은 매년 US 99불을 내야 한다고 해서 안드로이트 앱부터 자리를 잡아보자고 생각했습니다.

초반에는 각 도시마다 여행지도 앱을 만들었습니다. 문제는 여행 후 삭제를 하고 여러 앱 관리가 힘들기에 통합용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웹사이트는 CSS가 가장 어려워서 디자인은 하지 않습니다. 디자인 생각하다가 시간 소비가 많이 되기 때문에 생각날 때마다 수정을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하얀색과 금색을 사용한 이유는 태국에 가니 금색이 많이 보여서 사용했습니다.
여행지도는 장소 정보뿐만 아니라 나만의 지도 만들기와 비용 계산(게을러서 평생 테스트 중) 기능도 있습니다.
이제 해야 할 일은 여행 정보는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일본어, 중국어까지 넣기 위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번역을 완벽하게 할 수 없으니 번역기를 이용해야겠지요.

계속 개발 공부를 꾸준하게 해야 하지만 데이터 수집이 더 재밌어서 뒤쳐진 상태입니다.
Javascript 습득하면서 Vue.js랑 React도 만져보았습니다만 특별하게 자주 쓰지는 않습니다.
안드로이드랑 아이폰 앱 개발을 한 환경에 동시에 해주는 React Native랑 Flutter로도 해볼까 했지만 귀찮고 초반 세팅이 복잡하고 완벽한 개발 환경이 주어진 시기가 아니라 잠깐 만져보기만 했습니다.
개발 공부는 독학을 해서 취업할 실력은 되지 않고 혼자 스파게티 코드를 작성하고 중복이 되는 것들이 보이면 수정을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코드도 가끔씩 작성하고 있습니다.
실력은 부족하지만 개발만 하루 종일 할 수 있게 해주는 회사가 있다면 취업하고 싶죠.
파이썬은 필요한 기능이 있을 때마다 찾아보면서 이용합니다.

혹시라도 최대한 빨리 작동만 되는 웹사이트나 앱을 만들고 싶은 분이 있다면 연락을 주세요.
저렴한 가격 또는 무료로 스파게티 코드로 자리를 잡고 차차 완벽하게 다시 만들면 되니깐요.
예전에는 초반부터 완벽한 기능과 디자인을 해야 하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러다가 지쳐버린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하는 프로젝트가 잘 될지도 모르기에 무조건 빨리 시작하고 공개해서 시장 분위기를 보는 것이 현실이다라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자본이 뒤에 있다면 완벽하게 처음부터 나와야 하고 나올 수 있겠지요.
원래 새로운 웹사이트나 앱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데 뭔가 재밌게 작업할 수 있는 아이템...
피가 끓을 수 있는 원동력이 필요합니다.
뭐든 환영합니다.

비트코인 자동매매 시스템도 구축하고 소액으로 계속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게을러서 매일 하지는 않고 가끔씩 하고 있습니다. 테스트가 아주 지겹습니다.

저는 중학교 2학년 때 뉴질랜드로 유학을 갔습니다. 1999년 11월 05일부터 2022년 11월까지 남반구에 있는 작은 섬(호주 옆 나라, 뉴질랜드)에 살다가 현재 태국에 체류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여러 동남아를 왕왕 방문할 예정입니다.
제가 동아시아로 이동하는 이유는 인구 많고, 365일 여름(발이 항상 따뜻)이고, 물가 저렴해서 입니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최소 한 개라도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저의 첫 해외여행은 국민학교(초등학교) 때입니다. 베트남&캄보디아(아마 1993년?), 괌(1995년 7월), 필리핀(1998년?), 캐나다(1999년)로 여행을 갔습니다. 그 이후 뉴질랜드로 가서 계속 지내게 되었습니다. 뉴질랜드에 체류하는 동안 호주, 홍콩, 마카오, 태국을 가보았습니다.

상식이 여행지도 앱은 제 기준에서 제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은 생각하지 않고 제작했고 그렇게 계속 유지를 할 예정입니다.
10년 함께 한 강아지랑 재밌게 계속 지내기
2023년 8월 엄마랑 함께 스페인 바르셀로나 가기
2023년~2024년: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가기
매년 가보지 않은 나라 1~2개씩 여행 가기.
이렇게 적어야 실행할 것 같아서 적어두겠습니다.
스페인 멀어서 실패, 베트남 다낭 성공, 말레이시아 조지타운 성공
2024년 태국 치앙마이, 라오스 비엔티안, 베트남 하노이, 필리핀 세부 방문 예정
2025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발리 방문 예정
인생은 짧다!
건강이 최고다!

상식닷컴 웹&앱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부담 갖지 말고 천천히 재밌게 작업하자!
그렇게 해야 지치지 않고 작업할 수 있다!

최종학력:
The University of Auckland (오클랜드 대학교) Bachelor of Arts 취득 (2006년 5월)
NZ Diploma in Business (Level 6) 취득

10년 후 Master's Degree 시도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