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신상 호텔 리스트
최근에 오픈한 호텔을 찾는다면 살펴보세요

대전 맛집 5개 알아보기

작성: sangseek | 게시 날짜: 2022/08/24 | 조회수: 485

대전 맛집을 알아보자.




천리집

소문난 순대전문점이다. 철판순대볶음, 철판순대전골, 모듬순대(순대+내장+수육), 머릿고기(편육+수육), 순대한접시, 순대국밥, 소머리국밥을 판다.

오문창순대국밥

24시간 운영하는 순대국밥 전문점. 술국, 곱창볶음, 모든순대, 머리고기, 돼지왕족발, 돼지미니족발, 순대국밥, 순대국수, 소막창구이을 판다.

태평소국밥

소국밥 전문점. 한우 육사시미도 판다.

대선칼국수

60년 전통. 칼국수, 비빔국수, 메밀열무국수, 수육, 오삼두루치기, 오징어두루치기, 두부두루치기. 시청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반찬식당

since 1960 보리밥 전문점이다.
보리밥, 파전(오징어), 부추전(청양고추), 묵, 두부두루치비, 수육.
보리밥은 쌀밥과 꽁보리밥 반반으로 나온다.


마지막은 막말로 마무리를 하겠다.
지하철을 타자. 판암역, 지족역, 신흥역, 대동역, 대전역, 유성온천역, 중앙로역, 중구청역, 서대전네거리역, 구암역, 오룡역, 용문역,  시청역 정부청사역 갈마역, 월평역, 갑천역, 도착역, 반석역,  노은역, 탄방역, 월드컵경기장역 현충원역, 갑천역, 월평역, 갈마역, 정부청사역, 시청역  탄방역, 용문역 오룡역이다.

대기업 급여는 사업의 대전에 덕에 인구가 대전이 아니라 대한민국에 있다. 높은 본사들과 인구가 잘 되어 있다. 500여개 통계청 맛집과 연구소 그리고 전국 사투리를 기업이 연구한다. 명소인 한국야쿠르트, 도안신도시, 최대 사업장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덕연구개발특구,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밀접하다. 계족산성, KT&G, 문화재청, 한국철도공사, KB손해보험, 육군, 계룡대, 계룡대체력단련장, 금호석유화학연구소, LG에너지솔루션이 있다. 위성도시 건설예정인 사업장이다. 전국 기업들이 서구 둔성동 중심이다. 대전에는 카이스트, 특허청이 있다. 인구밀도 포용성은 이전하여 붕괴되었고 유일하게 있다. 

​줄을 기다려야 한다. 너무 춥고 힘들다. 하지만 맛집이니 기다리자.
너무 너무 맛있다. 군인들 수고가 많다. 사장님이 친절하다.

현지인 맛집으로 다들 여길 추천하는 곳이다. 식사하고 근처에서 걷기도 딱이고요. 오랜 만에 배부르게 먹어서 행복했습니다. 식감은 정말 부드러웠고 맛은 역시 기대했던 맛이라 놀라지 않았습니다. 뷰맛집이라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오픈주방이라 셰프들 요리하는 모습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식사하고 나면 커피머신이 있어서 달달한 커피 한 잔을 하기 좋아요. 식당 바로 옆에 호수랑 라벤더 정원이 있어서 진짜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다음날 점심에도 어제랑 똑같은 메뉴로 시켰는데 역시 만족스럽게 먹었다. 음식을 사진으로 담으려고 했는데 이런 섬세함까지는 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특히 방문한 날 날씨가 정말 좋았어요. 웨이팅 항상 많이 있는 식당이라 기다려야 합니다. 돼지불고기를 포함해 전부 다 맛보고 싶었어요. 항상 깨끗한 기름을 사용해서 그런지 전혀 이상한 맛이 나지 않았어요. 제 취향을 사로잡은 요리였어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라고 하는데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지금 아니면 즐기지 못하는 곳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로봇이 우리 테이블로 가져다줘서 사람 만날 일도 없어요. 사실 저는 해산물보다는 육식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주문하고 30분 만에 바로 나와서 정말 좋았어요. 뷰가 좋기로 소문나서 그런지 사람들이 정말 많긴 하네요. 일주일간 하루에 한끼만 겨우 먹었는데 오랜 만에 점알 배가 부르고 기분 좋게 먹은 식사였습니다.

크라운제과의 빵을 먹고 오리온 초코파이를 먹자.대구 맛집에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이 된다면 순대국을 먹자. 레시피, 고추, 잡채, 양장치, 짜장면도 먹자.

자극적이지 않고 딱 간이 잘 배어 있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2시간 동안 물놀이 뜨거운 태양 아래서 했으니 배가 너무나도 고파서 요리를 5개나 시켜서 먹었습니다. 영업시간을 잘 확인하고 가세요. 주문하고 15분 정도 지나서 우리가 앉은 식탄에 한상 가득 차려졌어요. 식당 내부가 굉장이 넓었어요. 여기는 반찬이 정말 맛있는 곳이라 사람들이 정말 많이 옵니다. 불향이 가득해서 모두들 깜짝 놀랐어요. 어떤 음식으로 피날레를 장식을 해야 할까 고민했는데 날씨가 덥고 해서 망설임 없이 바로 선택했습니다. 주차도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여기는 양을 많이 주기 때문에 남은 음식은 포장해서 간다는 생각으로 주문하는 것이 정석이라고 생각합니다.

태그: 대전
TalkId: 13717

충청도 정보

대전시립미술관청남대백제문화단지유관순열사기념관독립기념관정림사지국립부여박물관청주고인쇄박물관 카...

sangseek | 2022/05/28 | 189

올뱅이가 뭔지 알아보자

충천도 영동군에 있는 식당에서 올뱅이국밥을 판다고 해서 알아보니 다슬기라고 한다.

sangseek | 2022/04/01 | 275

충북 가족과 가볼만한 장소 10개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대한민국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별곡리 568       고수대교대한민국 충청북...

sangseek | 2023/12/03 | 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