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니오 전기자동차 해외 진출 언급

작성: james | 2020/08/22 | 조회수 313

CNBC 2020년 8월 21일에 올라온 니오 기사를 읽고 제 생각과 함께 내용을 작성합니다.
참고로 저는 니오 주식을 매수해서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에나처럼 너무 올랐으면 매도하고 너무 내렸으면 매수하고 상황에 따라 옮겨다니긴 합니다.
 
니오 CEO인 William Li는 내년 2021년 하반기부터 중국 외 국가에 진출할 준비를 계획하고 있다고 언급을 했다고 합니다. 정확하게 판매가 언제 이루어질지는 모르겠지만 2023년이나 2024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중국시장이 사실 가장 크고 중국에서 자리를 잡는다면 자동으로 해외는 쉽게 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럽에 우선 진출하고 차차 다른 나라에 진출하겠다고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독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 니오 웹사이트에 들어가도 영어, 중국어, 독일어 언어설정이 있습니다.
 
사무실은 현재 미국, 영국, 독일, 중국에 있습니다.
 
니오가 며칠 전에 battery-as-a-service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니오가 추구해오는 방식은 밧데리 충전을 하는 것이 아니고 밧데리 교체를 스테이션에서 하는 겁니다. 물론 밧데리 교체하지 않고 충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니오가 이제 차를 판매할 때 밧데리 없이 판매를 하면 차값이 훨씬 저렴해지기에 판매량이 증가할 수 있다는 겁니다.
 
경영난이 있었지만 투자를 받았고 차량 판매량도 최근에 증가하면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주식도 그에 맞게 급상승했습니다.
 
2018년 9월에 뉴욕 증권거래소 (New York Stock Exchange) 상장했습니다.
 
 
제가 간략하게 정리한 2020년 2분기 실적과 3분기 방향에 대한 영상 보기
태그: 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