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신상 호텔 리스트
최근에 오픈한 호텔을 찾는다면 살펴보세요
전 세계 상식닷컴 여행지도 다운로드
구글 지도 네비게이션과 연결되므로 강추!
Get it on Google Play
전라남도 > 여수시

거문도(유림)해수욕장

업데이트 날짜: 2022-09-26

Description

[관광지]
삼산면 덕촌리에 소재한 유림해수욕장은 거문도의 서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붐비지 않는 조용한 분위기와 자그마한 해수욕장이다. 해변 길이는 200~300m이고 폭은 20m로 규모가 작다. 수심이 얕고 고운 황금빛 모래와 따뜻한 수온으로 인해 해수욕하기 좋다. 인근 거문도 등대 절벽 위에서 보는 망망대해 쪽빛바다와 해돋이, 해넘이는 장엄하기까지 하다. 해수욕장에서 목넘어재-보로봉-신선바위로 이어지는 동백숲 등산도 일품이다. 인근에 수월산(127.9m)과 갯바위 낚시터가 있다.

또한 거문항에서 유람선을 타고 억만년 세월속에 자연이 잉태한 조각의 섬, 천상의 섬, 환상의 섬인 백도의 비경도 감상할 수 있고, 주변 곳곳에서 갯바위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아무리 일기가 나빠도 낚시가 가능한 서도의 유명한 갯바위 낚시를 즐겨 보는것도 좋을듯 하다. 서도의 보로봉이 감싸 안은듯이 형성되어 있는 유림 해수욕장은 안노루섬과 밖노루섬이 모두 보이는 곳에 위치해 풍광이 매우 아름답고, 샤워장과 화장실 등의 편의 시설도 잘 갖추고 있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다. 이 곳의 동백꽃, 유채꽃과 해녀들이 어우러진 풍경은 부드러운 해안선에 아름다움을 더해주고 있다. 여수에서 거문도행 쾌속선을 이용하여 약 2시간정도 소요 되며, 인근 섬을 들러 거문도까지 갈수 있다.

Information

Address: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거문도등대길 56 (59790)
data provided by Korea Tourism Organization
More Pla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