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신상 호텔 리스트
최근에 오픈한 호텔을 찾는다면 살펴보세요
부산 추천 호텔: 라발스 호텔
전 세계 상식닷컴 여행지도 다운로드
구글 지도 네비게이션과 연결되므로 강추!
Get it on Google Play
충청북도 > 진천군

영수사(진천)

업데이트 날짜: 2022-05-26

Description

[관광지]
영수사는 비지정문화재로 1977년 단국대학 학술조사 연구반에 의해 문화재 가치를 인정받은 사찰이며 목조(나무)로 되어있다. 고려 태조 원년 (918년)에 증통국사가 창건하였으며 근세 조선 순조 30년 (1831년)에 지방민의 후원으로 주증 요익이란 분이 다시 짓고 고종 5년에 또다시 이 한이 고쳤다. 이 절은 진천의 명산의 하나인 두타산의 영기를 받아 만병통치의 약수가 흐르고 있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고 하며 한여름에는 얼음보다 차가운 물때문에 더욱 붐비는 곳이었다고 한다. 이렇게 정기가 서린 곳에 극락왕생을 기원하는 신주들이 모이지 않을 수가 없으며, 사찰이 서지 않을 수 없는 당연한 명당으로 알려졌다. 이 곳에는 충청북도유형문화재로 지정되었다가, 2008년 3월 12일 보물로 변경된 진천영수사영산회괘불탱이 있다. 이 괘불은 길이가 875.5㎝, 폭이 579㎝로 모시에 그렸으며 진천읍 연곡리 백연암에 있었던 것을 이곳으로 옮겨 보관하고 있다. 모시(저포)에 채색으로 그린 이 불화는 석가모니불이 인도의 영산에서 설법하는 장면을 묘사한 심인법사의 발원에 따라 화공 비거 명옥, 소읍 현욱, 법능이 그린 것으로 되어 있다.

Information

Address: 충청북도 진천군 초평면 영구리길 60-125 (27857)
data provided by Korea Tourism Organization
More Pla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