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닷컴
로그인
가입하기
2026년 상식닷컴 선정 식당 & 카페 리스트
2025년 2026년 신상 호텔 리스트
최근에 오픈한 호텔을 찾는다면 살펴보세요
일주일 식단표 어플
자동 일주일 식단표 어플
안드로이드
아이폰
주식 & 코인 차트의 신
1000만원으로 2000만원 만들기 프로젝트
수정하기 - 생마늘이 껍질 째로 먹어도 괜찮은가요?
닉네임
비밀번호
제목
내용
[이미지 업로드는 권한이 있는 사람만 가능. 하단 카톡으로 연락]
생마늘을 껍질 째로 먹어도 건강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 몇 가지 고려할 점이 있습니다. 먼저, 마늘 껍질에는 식용 가능한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마늘의 바깥껍질(흰색 또는 갈색의 얇은 종이 같은 껍질)은 매우 질기고 거칠어서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식감도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이 바깥껍질은 벗겨 내고 마늘 알맹이만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반면, 마늘의 각 개별 알갱이를 싸고 있는 얇은 투명한 막처럼 보이는 얇은 껍질(분홍빛이나 반투명한 부분)은 소량 섭취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고, 일부 사람들은 이 부분을 벗기지 않고 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껍질째 너무 많이 먹으면 껍질 성분 때문에 소화가 어렵거나 속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늘은 매우 강한 향과 맛을 지닌 식품으로, 생마늘을 껍질과 함께 먹으면 껍질로 인한 식감의 불편함과 함께 생마늘의 맵고 알싸한 맛이 더 도드라질 수 있습니다. 위장이 약한 사람이나 소화기관이 예민한 경우는 생마늘 섭취 시 속쓰림이나 위장 장애가 생길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하면, 생마늘을 먹을 때는 마늘 바깥의 종이 같은 껍질은 제거하고 알맹이를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껍질째로 먹어도 큰 건강상의 위험은 없지만, 소화나 식감 면에서 권장되지는 않습니다. 만약 껍질째 먹고 싶다면 깨끗이 세척하고, 양을 조절하여 위장 상태를 살피면서 섭취하도록 하세요.
이용안내
커뮤니티 이용안내
×
- 게시한 게시글로 발생하는 문제는 게시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게시글이 타인/타업체의 저작권을 침해할 경우 모든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게시자가 모든 손해를 부담해야 합니다.
- 상식닷컴 운영자는 게시자와 상의하지 않고 게시글을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상식닷컴 운영자는 깨끗한 커뮤니티 공간을 만드는 것이 1순위입니다.
수정하기
취소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