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시스템 로그아웃하는 단축키는 무엇인가요?
_____A: 맥에서 현재 사용자 계정에서 빠르게 로그아웃하려면 다음 단축키를 사용합니다.
- Shift + Command(⌘) + Q : 로그아웃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 Shift + Command(⌘) + Option + Q : 즉시 로그아웃(확인창 없이 바로 로그아웃)합니다.
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열려 있는 앱이나 작업을 저장하지 않은 상태라면 저장 여부를 묻는 창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추가 팁:
- 메뉴에서 로그아웃을 원한다면 좌측 상단 애플() 메뉴를 클릭한 후, “로그아웃 [사용자 이름]…”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단축키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하므로, 본인에게 맞게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현재 사용자가 로그아웃할 수 있는 대화 상자가 나타나며, 여기서 로그아웃을 확인하면 현재 세션이 종료됩니다.
로그아웃 방법 1. 단축키 사용 : - Command (⌘) + Shift + Q 를 누릅니다.
- 로그아웃 확인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로그아웃" 버튼을 클릭하거나, "취소"를 클릭하여 로그아웃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메뉴 바를 통한 로그아웃 : - 화면 왼쪽 상단의 애플 로고()를 클릭합니다.
- 드롭다운 메뉴에서 "로그아웃 [사용자 이름]"을 선택합니다.
- 로그아웃 확인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로그아웃"을 클릭하여 로그아웃을 완료합니다.
로그아웃 시 주의사항 - 로그아웃을 하면 현재 열려 있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종료되며, 저장되지 않은 데이터는 손실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로그아웃하기 전에 모든 작업을 저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만약 여러 사용자가 동일한 맥을 사용하고 있다면, 로그아웃 후 다른 사용자가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의 개인 설정이나 파일에 접근할 수 없게 됩니다.
추가 팁 - 자동 로그아웃 설정 :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통해 일정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빠른 사용자 전환 : 로그아웃 대신 다른 사용자로 전환하고 싶다면, 메뉴 바에서 사용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른 사용자로 로그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현재 세션은 유지되며, 다른 사용자가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맥에서 로그아웃을 쉽게 할 수 있으며, 단축키를 활용하면 더욱 빠르게 로그아웃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김유나 [비회원]
| 작성일자: 1년 전
2024-09-18 15:37:08
조회수: 272 | 댓글: 0 | 좋아요: 0 | 싫어요: 0
조회수: 272 | 댓글: 0 | 좋아요: 0 | 싫어요: 0
내용이 부정확하다면 싫어요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