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샤바 봉기에서의 주요 목표는 무엇이었나요?
_____A: 바르샤바 봉기에서의 주요 목표는 나치 독일 점령 하에 있던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를 해방시키고, 폴란드 주권을 회복하는 것이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목표들이 있었습니다:
1. 나치 점령 세력 축출
폴란드 저항군(주로 '국가군' Armia Krajowa)이 바르샤바 시내에서 독일군을 몰아내고 도시를 해방시켜, 점령군의 통치 종식을 꾀했습니다.
2. 폴란드 정부 권위 회복
소련의 영향력 확대를 막고, 바깥에 존재하는 폴란드 망명 정부(런던 정부)의 권위를 바르샤바에서 재확립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3. 내부 자치적인 권력 구축
독일군 점령 기간 동안 유지된 레지스탕스 조직을 통합해 봉기 후 도시와 지역의 자치 권한을 확보하는 것 또한 중요 목표였습니다.
4. 소련군 진격에 맞춘 전략적 행위
당시 소련군이 바르샤바 인근까지 진격하고 있었기에, 소련군과의 연계를 기대하며 봉기를 일으켜 해방을 가속화하려는 의도가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바르샤바 봉기는 폴란드 국민들이 자주적인 해방과 독립 회복을 위해 독일군에 맞서 싸운 역사적인 저항 운동이었으나, 소련군의 지원 부재와 다른 여러 요인으로 인해 결국 실패로 끝났습니다.
작성자:
최현우 [비회원]
| 작성일자: 1년 전
2025-03-12 12:51:36
조회수: 154 | 댓글: 0 | 좋아요: 0 | 싫어요: 0
조회수: 154 | 댓글: 0 | 좋아요: 0 | 싫어요: 0
내용이 부정확하다면 싫어요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