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상승한 세일즈포스(Salesforce) 무슨 회사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기

작성: james | 2020/08/27 | 조회수 107

 
안녕하세요
상식이입니다.
오늘은 세일즈포스를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보는 이유는 주식이 어제 엄청나게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니오 주식에 신경을 쓴다고 제 레이더 밖에 있었습니다. 아쉬움이 있긴 하죠.
어떤 회사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세일즈포스 광고를 너무 많이 봐서 대충 어떤 회사인지 알고는 있었는데 제 레이더에는 없었던 주식이였습니다.
 
제 말투가 느리기에 2배속으로 설정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세일즈포스는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지 우선 위키백과 내용을 보겠습니다. 
고객과의 관계 관리 솔루션 즉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을 중심으로 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1999년 3월에 오라클사의 임원이었던 마크 베니오프(Marc Benioff)가 설립했다고 되어 있습니다.
핵심은 클라우드라고 봅니다.
지금은 당연하지만 예전에는 데스크탑에 소프트웨어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했죠. 그걸 클라우드에 적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겁니다.
어떤 회사나 기업이든 고객을 효율적으로 고객을 관리하려면 꼭 있어야 하는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CRM을 제 기준으로 좀 풀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우선 대규모 회사의 경우 운영이 스무스하게 되려면 수십만 또는 수백만 명의 기존 고객 및 새로운 고객과 소통, 수천명의 직원과 소통, 수백개의 협력사와 소통 등 모든 것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게 salesforce에서 해준다는 겁니다.
이메일 연동뿐만 아니라 여러 쇼설 네트워크 연동 그리고 채팅 시스템 그리고 모든 필요한 내용들을 저장할 수 있게 다 구축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세일즈와 마케팅까지 각 담당자의 현 상황과 추후 계획 그리고 성과를 서로 공유하게 하는 기능을 salesforce 기능을 통해서 가능하다는 겁니다.
큰 기업일 경우 엄청나게 많은 데이터가 있겠죠. 그런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필요할 때 즉각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그런 경우까지 다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겁니다.
즉 이런 서비스를 통해서 회사 수익에 큰 영향이 있을 수 있겠죠. 1분 1초가 돈이니깐요.
자 홈페이지에 접속해보겠습니다.
#1 CRM이라고 되어 있죠.
비슷한 업체가 꽤 있습니다.
그중 salesforce가 현재 최고라고 보면 되겠죠.
주가가 증명하겠죠.

어떤 제품과 솔류션을 제공하는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지만 엄청 많아서 복잡합니다.
즉 대기업에서 어떤 사용하는지 직원들에게 트레이닝을 계속해야지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물론 대기업뿐만 아니라 소규모 회사까지 다 사용할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 같은 일반인은 크게 관심이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결론은 주가가 오를 수 있는지 궁금할 겁니다.
150,000개 이상의 회사가 사용한다고 합니다. 엄청나죠?
최근에 2020년 2분기 실적발표가 있었습니다.
내용이 많죠?

우리 같은 일반인은 결국 수익이 증가했는지 그리고 다음 분기에도 증가하는지 보면 되겠죠.
- 수익 5.15 빌리언 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29% 증가했다.
- 3분기도 수익 증가
수익을 분야 별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 내려가면 점유율이 있습니다.
18.4%로 차이가 많이 나네요.
결론은 CRM의 끝판왕입니다.
그래서 주식을 매수하면 될까 스스로 생각하면...
이미 어제 무려 26%가 올랐습니다. 상승 흐름 타고 조금 더 올라갈 수도 있겠지만 
저라면 며칠 기다리고 분위기 보고 하락하는 타이밍이 조금 온다면 매수할 것 같습니다. 세일즈포스 말고도 매수할 주식이 넘치니깐요. 
기회가 왔다면 우량주 주식 좀 매도하고 매수해두면 우량주처럼 똑같이 수익률을 가져다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경쟁 업체도 열심히 점유율을 올리려고 하곘지만 1위 자리는 계속 유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